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편집/[뱁믹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동영상 편집 및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by 은하성 2020. 8. 27.

 

 

안녕하세요. 은하성입니다. 

오늘은 뱁믹스를 통해서 

동영상 편집

그리고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를

도전해 보겠습니다. 

 

기존에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만 했는데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를 해보니

생각보다 어렵네요;;

대신 결과물이 훨씬 

더 있어 보이더라고요ㅋㅋ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뱁믹스 실행 후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 편집을 위해 

사진, 영상 열기로 

원하는 영상을 

가지고 옵니다. 

 

저는 상단에 올려 논 영상이 

오늘의 영상입니다. 

올해 찍은 영상은 아니고 

작년인가 재작년에 

아쿠아리움 가서 

제가 직접 촬영한 영상입니다.

 

맨날 TV에서만 보던 

아기 상어를 실제로 보니 

저희 딸랑구들이 

완전 신기 해 했던 

기억이 있네요ㅎ

빨리 코로나 백신이 

나와야 할 텐데ㅜ 

 

동영상 편집을 위해

원하는 동영상을 가지고 오면 

첫 화면이 이렇게 나옵니다. 

아래 보시면 제가 불러온 

영상이 보이는데 

뱁믹스는 기존 동영상의 

시간 편집이 가능합니다. 

 

내가 무언가를 만들고자 할 때 

사용하려고 하는 동영상이 

쓸데없이 너무 길거나 

필요한 내용이 

중간부터 있을 때 등등

동영상 편집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신이 불러온 동영상 

하단에 보시면 

자르기가 있습니다. 

자르기 선택 후 

 

1번 마우스로 움직여서 

원하는 범위 지정 

2번 원하는 부분의 시간을 

직접 입력해서 지정 

자신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총 20초짜리 

영상인데 나는 10초부터 

이 영상을 사용하고 싶다면

1번  파란색 화살표를 마우스로 

움직이거나 

2번에 10이라고 입력하고 

3번 자르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요ㅎ 

영상으로 보니 

이해가 더 잘 가지요?

 

자르기 후에 영상이 없긴 한데 

자르기 클릭하신 후 

왼쪽 재생 버튼을 누르면 

내가 선택한 구간부터 

재생이 됩니다. 

 

이번에는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때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에 + 버튼 누르시고

 

원하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사진이지요?ㅎ

앞에서 편집했던 동영상과 

마찬가지로

사진도 편집이 가능합니다.

 

대신 사진은 동영상과 다르게 

자르기 기능이 없고 

대신 시간 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시간 조절을 클릭하시면 

 

이런 창이 나오는데 

1번 사진의 노출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번 모든 사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대로 설정 후 

3번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동영상이 포함된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가 

탄생했습니다. 

솔직히 영상이라고 

하기엔 너무 초보스럽지만 

그래도 느낌 있지 않아요?ㅎㅎ;;

 

하단에 동영상과 사진 사이에 

효과 없음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한번 클릭해 주면 

오버랩 효과로 

바뀌게 됩니다. 

 

빨리 보시라고 

동영상도 더 짧게 편집했습니다.

어떠신가요?

아까는 그냥 바로 화면이 바뀌었다면 

지금은 오버랩이라는 효과가 

적용되어서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원하는 작업이 끝났다면 

저장을 선택합니다. 

기존에 포토스케이프 X에도 

있던 기능인데 

1번 프로젝트 파일로 저장하면 

언제든지 불러와서 수정 가능한 

파일 상태를 말합니다.

아래에도 수정 작업용으로 

되어 있지요? 

2번은 제출용이라고 

적어진 것처럼 

다시 수정이 불가한 상태로 

저장이 되기에 

몇 번의 검토가 

필요한 작업이라면 

프로젝트 파일로 저장하실 것 을 

추천드립니다. 

 

저장 상세 설정 창입니다.

저 같은 초보는 

특별히 만지지 않고 

권장하는 대로 저장합니다ㅎㅎ

 

포스팅을 하면서 

발견한 건데 

뱁믹스 보시면 

빨간 원에 느낌표 

로고가 많이 보이실 거예요ㅎ

클릭하면 

뱁션(뱁믹스 회사) 전문 블로그가 

떡 하니 있더라고요ㅎ

그것도 매우 전문가스럽게!! ㅜ

 

디테일하게 잘 나와 있어서 

굳이 내가 이걸 따로 포스팅해야 할까 

생각이 들었지만 

이왕 시작한 거 

제가 직접 만들어 보고 

느낀 점이나 아쉬운 점 등등 

극사실주의(?)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이상으로

동영상 편집과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 꾸~욱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