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편집/[포토스케이프X]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텍스트-사진에 글씨 넣기

by 은하성 2020. 7. 24.

안녕하세요. 은하성입니다.

오늘도 디알못을 벗어나기 위해

힘차게 으쌰! 으쌰!

포스팅에 앞서 전에 말씀 드린대로

완전 기본적인 편집 내용을 다루고 있으니 

좀 더 전문가적인 내용을 원하시면

다른 블로그나 유튜브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제는 포토스케이프X 설치하는 것 까지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이제 포토스케이프X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사진에 글씨 넣기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사진뷰어-2.바탕화면-3.사진선택

 

위 상단에 보시면 메뉴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사진 뷰어'입니다.

크게 어려운 건 아니고요, 말 그대로 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불러오는 겁니다.

사진 뷰어를 클릭하면 좌측 세로에 자신의 컴퓨터 폴더가 나타나게 되는 데 

여러분들의 사진이 들어 있는 폴더를 선택하셔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저장을 해 놨기 때문에 바탕화면 클릭 후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겠습니다. 

 

1.사진편집-2.삽입

 

그다음으로는 사진 편집인데요, 여기는 워낙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무엇을 먼저 소개 해 야 할지;;

그래서 저는 먼저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을 편집한 내용을 다뤄볼까 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 네모나 파란색으로 빛나는 숫자 보이시지요?

이렇게 기존의 사진에 내가 필요한 부분에만 추가나 편집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네모선택-2.편집툴

 

1번을 보시면 원하는 모양의 도형을 먼저 선택합니다. 

저는 테두리만 있는 네모를 선택했는데요, 선택을 하면 2번처럼 네모를 편집할 수 있는 편집 툴이 있습니다.

색상, 크기, 두께, 외곽선, 외부 광선 등등 자신의 기호에 맞게 편집하시면 됩니다.

색깔도 바꿔보고 크기도 늘였다, 줄였다~ 

 

원하는 곳에 그리기

 

내가 원하는 대로 편집이 끝났으면 이제 내가 그리고 싶은 곳에 마우스로 드래그한다는 느낌으로 그려 봅니다. 

저는 사진을 설명하고 싶어서 사진에다 제가 만든 네모를 그려 봤습니다.

 

1.텍스트-2.텍스트 변경-3.글꼴-4.크기-5.편집툴

 

이제 사진에 글씨 넣기를 해 보겠습니다.

먼저 우측 상단에 보면 텍스트가 있습니다. 

텍스트를 클릭하게 되면 

사진에 글씨 넣기의 

첫 단계인

Text가 나타나게 됩니다.

 

2번에서 자신이 쓰고자 하는 글로

사진에 글씨 넣기

 

3번은 글꼴 

4번은 글자의 크기를 수정하는 곳입니다. 

5번은 편집 툴인 데

앞선 네모와 마찬가지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사진에 글씨 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뭐가 예쁜지 모르니 그냥 막 해보세요~

우리에겐 되돌리기가 있으니깐요ㅎ

 

사진에 글씨 넣기를 했는데

결과물이 맘에 안든다면

ctrl+z 혹은 6번의 되돌리기를 클릭하면

방금 적용했던 편집에서 그 전으로 되돌아 갑니다.

그러니 편집 툴에서 한 번씩 적용해 보고

맘에 안 들면 다시 되돌아가서

사진에 글씨 넣기 

도전!

 

1.점점점-2.기호

 

사진에 글씨 넣기 외에 다른 문양이나 기호를

넣고 싶으신 분들은 1번의... 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2번의 기호를 선택하시면~

 

기호메뉴

 

다양한 기호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기호를 선택하면 

자신이 정해논 편집 조건이 적용이 되어서 나타납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예를 들어 파란색이 빛나는 효과를 체크하면 동그라미 1번을 선택시 동그라미 주변에 

파랗게 빛이 나는 1번이 나타납니다. 

 

1.선택-2.원하는 위치로 옮기기

 

자 이제 사진에 글씨 넣기가 완성이 됐으면

원하는 위치로 옮겨 볼까요?

내가 쓴 글씨를 클릭하면 1번처럼 작은 원들이 나타나면서 선택이 됩니다. 

그 상태에서 마우스를 갖다 대면 2번처럼 손바닥이 나타나게 되는데 마우스 왼쪽 버튼을 계속 누른 상태로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가지고 가면 됩니다.

 

저장하기

 

이제 목적지가 다 와갑니다. 

원하는 편집이 끝나면 이제 저장을 해야겠지요?

오른쪽 하단에 보면 저장 버튼 보이시나요?

저장 버튼 클릭 혹은 ctrl+s를 누르시면 저장이 됩니다. 

 

1.저장-2.내가 지정한 폴더에 저장-3.기존사진 이름과 다르게 저장

 

저장을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1번 저장을 클릭하면 옆에 나와 있는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나는 기존 폴더 말고 다른 폴더에 저장하고 싶으신 분들은 2번 우측에 보시면 ... 클릭해서

내가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2번만 색깔이 다른 거 보이시지요? 그쪽을 누르면 저장이 됩니다. 다른 곳도 마찬가지구요ㅎ

3번은 원본 사진 이름과 다르게 저장하는 기능인데요, 원본 사진 이름이 1이라면 

편집한 사진과 구분을 짓기 위해 편집한 사진은 1-1로 한다던지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 밑에 프로젝트 저장은

다음 시간에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완성

 

내가 편집한 사진이 완성되었습니다. 

사진 편집은 워낙 다양해서 좀 더 다뤄볼까 합니다. 

여러분들도 자꾸 해 보시고 맘에 안 들면?

되돌리기를 기억해 주세요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