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편집/[포토스케이프X]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사진편집-사진에 스티커,이미지,도형 넣기

by 은하성 2020. 8. 3.

 

 

안녕하세요. 은하성입니다.

오늘은 사진 편집 기능 

제4탄!

사진 속에 스티커, 이미지, 도형

넣기를 해 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에는 

워낙 다양한 기능이 많아서 

각자 취향대로 

쓰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오늘 쓰는 효과나 기능들을 

저는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포스팅 자료 만들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기에 

여러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원본 사진입니다. 

이 사진으로 여러 가지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측 상단의 삽입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이렇게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오늘은 1번 화살표와 선

네모와 동그라미

그리고 2번 스티커, 이미지, 도형

까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제 여기는 어렵지 않으시지요?

말 그대로 여러분들이 만들고자 

하는 화살표를 만드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색상은 화살표 색상

종류는 화살표 종류

두께는 화살표 두께

불투명도는 숫자가 낮을수록 

투명 해 진답니다. 

그 외에 외곽선, 그림자 효과,

외부 광선, 그레이디언트등

다양한 효과들이니 

적용해 보시고 

맘에 드는 화살표를 만드시면 됩니다. 

 

화살표 설정이 끝나시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마우스 왼쪽을 누른 채 

쭉 그어 주시면 됩니다. 

 

 

 

만들다 보니 마우스 커서가 

사라졌네요;;

암튼 저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를 해 주었습니다.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지요?

 

 

 

원본 사진도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고른답니다ㅋㅋ

 

 

 

이제부터는 모양만 다르지

반복의 연속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사각형인데 

역시 화살표처럼 

원하는 모양으로 

설정 후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그려 주시면 됩니다. 

아마 저는 이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나 

싶네요ㅎㅎ

 

 

 

 

 

제가 어디에 쓰는지 잘 아시겠지요?

따로 자료 준비는 안 했지만 

사각형 옆에 다른 색으로 채워져 있는 건

이렇게 빈 사각형이 아닌

색상이 채워진 사각형이 나오겠지요?

필요에 따라 쓰시면 됩니다.

 

 

 

다음은 스티커입니다. 

포토스케이프 X에 저장되어 있는

스티커를 

원본 사진에 넣는 기능입니다. 

 

 

 

원하는 스티커를 고르 신 후 

1번은 스티커의 모양을 회전시킬 수 있는 기능이고

2번은 크기를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스티커를 고르면 

역시나 이런 창이 뜨는데 

여기서도 회전이나 

크기 조절 등등 

스티커 꾸미기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ㅎ

 

 

 

다음은 이미지입니다. 

기존 원본 사진에 

새로운 이미지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원본 사진에 전매특허 

이미지를 다시 불러옵니다.

처음에는 아마 

큰 이미지가 등장할 텐데요,

화면처럼 바로 조정도 가능하고 

우측 창에서도 가능합니다. 

1번부터 보면 

쓰레기통 모양은 이미지 삭제

+모양은 이미지 복제

다음은 회전 방향

... 은?

 

 

 

반복의 연속이네요ㅎ

참고로 클립보드에 복사하기 하신 후 

다음 사진에서 

ctrl+v 하시면 

기존에 만들었던 이미지가 다시 

복제가 됩니다. 

 

사진으로 한번 더 설명 드리면 

원본 사진에 

다른 이미지를 불러와서 

원하는 모양으로 수정 후 

클립보드에 복사하기 하시면 

 

다음 사진에서 ctrl+v 누르면

앞에서 만들었던 이미지의 

모양이 그대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처음에 이미지 불러올 때 

약간 큰 이미지로 나온다고 

말씀드렸는데 

마우스로 직접 이미지를 조정하셔도 되고 

스케일을 누르시면 

크기를 수정할 수 있게 끔 

수치가 정해져서 나옵니다. 

이걸로도 수정이 가능합니다요ㅎㅎ

 

 

 

다음은 도형입니다. 

 

 

 

이제 뭐..

또 설명드리면 화 내실 듯ㅎㅎ

다양한 기능들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