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편집/[포토스케이프X]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사진편집-돋보기,필터

by 은하성 2020. 8. 3.

 

 

안녕하세요. 은하성입니다. 

사진 편집 기능 알아보기 4편이 

좀 긴것 같아서 

나눠서 진행하겠습니다. 

오늘은 돋보기 기능과 

필터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돋보기 기능은 

원본 사진에서 원하는 부분에 

갖다 대면 

그 부분만 마치 돋보기로 

보는 것처럼 

크게 확대가 됩니다. 

 

 

 

어제와 동일한 사진입니다ㅎ

 

 

 

돋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모양의 돋보기가 나옵니다.

자신이 원하는 

돋보기를 선택한 후 

사진에 적용하시면 

 

 

 

어때요?

돋보기로 보는 느낌이 좀 드나요?

다른 기능들과 마찬가지로 

돋보기 모양도 수정이 가능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2번째 칸 아래 

PRO는 유료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거

잊지 마세요!

 

제 블로그를 처음부터 보신 분들은 

당연히 알고 계시는 

사실이지만 

이 포스팅만 따로 

보시는 분들이 

계실까 봐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ㅎ

 

 

 

제가 전문가는 아니라서 

나름 찾아보고 아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설명드리긴 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궁금하네요ㅎ

 

 

 

아이고;;

다음은 필터 기능인데 

사진은 도구로 되어 있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ㅜ

 

필터 메뉴를 선택하시면 

흐림, 모자이크

크리스탈, 흐트림, 신문사진 

등의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이 기능들은 

모든 원본 사진의 

일부분을 흐리게 

만드는 효과입니다. 

 

흐림은 흐릿하게

모자이크는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

흐트림은 

사진 색상을 흩트리고,

신문사진은 

신문 인쇄처럼 

아주 작은 점들로 

사진을 보여주는 

효과를 줍니다.

 

 

 

저는 그중에서 모자이크를 

사용해 보았습니다ㅎ

어때요?

범죄자처럼 잘 가려지네요ㅋㅋ

 

 

 

포토스케이프 X 

사진 편집 기능을 순서대로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 

도형 다음에 

텍스트인데 

이건 제가 기존에 

포스팅을 먼저 했습니다.

https://ehsp.tistory.com/4

 

[포토스케이프X]텍스트-사진에 글씨쓰기

안녕하세요. 은하성입니다. 오늘도 디알못을 벗어나기 위해 힘차게 으쌰! 으쌰! 포스팅에 앞서 전에 말씀 드린대로 완전 기본적인 편집 내용을 다루고 있으니 좀 더 전문가적인 내용을 원하시면

ehsp.tistory.com

지금의 대표 사진하고 

어떠신가요?ㅎ

나름 더 예쁘게 한다고는 하는데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는 

어떤 느낌인지 궁금하네요ㅎ

 

혹시 제 블로그를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사진에 글씨 쓰기 

추가로 몇 가지만 

더 설명드리자면 

 

 

 

우측에 보시면 [    ]

클릭하면 

사진의 정보를 텍스트처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 찍은 날짜 

선택 후 

첫 번째 양식을 선택했습니다.

사진은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했는데 

사진 찍은 날짜가 

오늘로 찍히네요ㅎ

 

 

 

사진 찍은 날짜 항목이 

잘리긴 했지만 

그래도 

이해 가시지요?ㅎ

 

 

 

우측 상단에... 을 누르지 않고 

동그라미 숫자 1을 클릭하셔도 

바로 기호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니

이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